취미 드러머들의 고질적인 고민이 아닐까... > 고민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민상담

취미 드러머들의 고질적인 고민이 아닐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3건 조회 144회 작성일 18-11-19 01:19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드럼을 치게된지 약 5년정도 된 젊은 나이의 학생입니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연주해오던 저에게, 최근 고민이 하나 생겼습니다. 저는 드럼을 독학 했습니다. 특별한 선생님 없이 혼자 유튜브의 고니드럼의 김회곤 님의 영상을 보면서 겨우겨우 익혀나갔었습니다. 때문에 중간에 더 이상 정보가 없어, 약간의 지루함을 느끼긴 했지만 언제나 즐겁다는 마음 하나로 지금까지 달려온듯 합니다. 그리고 최근 더욱 전문적인 정보들을 얻게 되면서 첫 필인을 성공시켰을 때보다 더한 짜릿함을 느끼는 중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드럼 그 자체'에 관심이 쏠리게 된것이죠. 드럼 헤드를 교체하고, 심벌을 바꾸고, 스플래쉬도 달아보고 하면서 이 방대한 드럼의 세계에 푹 빠져버렸답니다. 그리고 마침내 최근에서야, 요즘 너무나도 고민하고 있는 "개인 스네어 드럼을 소지해도 되는가?"가 떠올랐습니다. 교회 외에서는 드럼을 쳐본적이 없고, 따로 스승을 두지도 않았고, 그만큼 실력은 스스로도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욕심이라는게 마음대로 안되더군요. 스네어 드럼을 구입하게 된다면 연습을 더욱 열심히 하지 않을까? 그리고 많은 실력 향샹이 있다면 교회 뿐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연주 할 수 있지 않을까? 반면에, 사치가 아닐까? 내가 과연 열심히 할 수 있을까? 이 돈으로 여행을 다녀오는 편이 더 낫지는 않을까? 실력도 없는 놈이 비싼돈만 들인다고 생각하지는 않을까? 부모님은 과연 뭐라고 하실까? 등등.

저처럼 취미로 드럼을 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나 하시는 고민일거라고 감히 예상 해보았습니다. 과연 제가 개인 스네어를 구입해도 될까요? 그리고 사게 된다면, 이왕 산다면 고가의 제품을 사는 것이 좋을까요? 너무 고민입니다.

추천0

댓글목록

익명님의 댓글

익명 작성일
익명

안녕하세요.
긴 고민, 나눠주신 것 잘 읽어보았습니다.
취미든,전공이든,프로든 다 주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연주 자체, 연습 자체에 빠져드는 때가 있는가 하면 장비에 빠지게 되는 때가 또 있습니다. 그렇게 푹 장비에 빠지다가 어느순간 다시 연습이나 연주에 푹 빠지게되고. 이게 계속적으로 반복이 됩니다.
아마, 그동안은 연습,연주,테크닉 이쪽으로 관심이 갔다가 최근에 악기쪽으로, 장비쪽으로 관심사가 돌아간 것으로 보이는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냥 지금에 충실하시면 됩니다.
장비에 빠진다고 한없이 평생 장비에만 빠져있지 않습니다. 사람이란 어느 부분에서든 오래 있다보면 질리는 감을 느끼게 마련이니까요.
첫 개인스네어는 아주 좋은 자극제이면서 꼭 한번 거쳐가야하는, 즉 한단계 레벨업을 요한다면 피할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뭘 구입하시던, 개인 스네어를 구입하시면 장비에 대한 애착과 이해도가 또 한번 껑충 뛰실것입니다.
개인스네어를 구비하실때 많은 취미분들이 '내가 아직 개인스네어를 살만한 실력이 되나?' 혹은 '내가 이정도로 좋은 스네어를 살만한 실력이 되나?'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개인장비 구입과 실력은 좀 별게 입니다.
그냥 자기 주머니 사정 맞춰서 하는거죠.ㅎ
그래서 개인 스네어 구입하실때도 그냥 형편에 맞는 스네어 구입하시는게 최고입니다.
무리하실 필요 없고, 애써 겸손한척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
좋은 스네어 잘 구하셔서 두고두고, '내 첫스네어는 말야..' 라고 하면서 썰을 풀 수 있는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ㅋ

익명님의 댓글

익명 작성일
익명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드럼 전공 시작한 학생입니다! 첫 악기치고는 과분하지만 아버지께서 SQ2 스네어 사주셔서 비싼 스네어가지고 잘 쓰고 있지만 취미로 하시는 정도면 굳이 고가의 스네어를 사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SQ2 스네어를 사고도 느끼는 거지만 처음부터 너무 과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괜히 좋은소리만 찾게되는거 같아서 후회도 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다른걸 할 수 있었을테니 말이죠. 질문자님께서 하고 싶으신대로 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고가의 스네어가 아니더라도 취미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스네어는 많구요. 그러다가 전공을 하시게 될지 계속 취미로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하시다가 점점 모아나가실 수도 있는거구요. 지금 당장 질문자님께서 원하는시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익명님의 댓글

익명 작성일
익명

우선 너무 고민하지 않고 구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입하실 때 처음 구입하시는 스네어이니 조금 범용적인 스네어 사시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쓰는 스네어는 이유가 있을테니, 구입하셔서 연구도 해보시고 튜닝도 많이 해보시면 귀가 트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고가격 방어도 되구요..(야마하 메이플 커스텀 같은..)
 저도 처음 케이 다크 커스텀 사서 쳐봤을 때 생각보다(?)소리가 좋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귀가 아직 트이지 않아서 그랬던 건데, 재정이 허락하시면 구입하시는 것이 실력향상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은행  645137-04-003174 예금주 : 제이에스2프로젝트
상호명 : (주)제이에스2프로젝트  대표 : 장요셉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5-서울강동-0351   사업자등록번호 : 320-81-00427
주소 : 서울 강동구 고덕로 40 (암사동 462-9) B1 / (사무실) : 서울 강동구 고덕로 40 (암사동 462-9) 5층  [사업자번호 확인하기]
TEL : 070-4148-8169  FAX : 02-442-8169  drumgarage@daum.net
COPYRIGHT ⓒ drumgarage.co.kr ALL RIGHT RESERVED
고객센터 070.4148.8169 월~금요일 (공휴일 제외) 10:00 ~ 18:30 / 점심시간 13:00 ~ 14:00